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급하게 현금을 마련해야 할 때가 있죠. 이때, 꼼꼼히 살피지 않고 대출을 이용했다간 고금리 및 불법추심 등의 피해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.
다급한 상황에서도 안전한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, 많은 분들이 신뢰하고 이용하는 소액대출 상품을 소개해 드릴게요.
안전한 소액대출,
어떤 게 있을까?
소액대출은 크게 ‘은행대출’과 ‘정부지원대출’로 구분돼요.
1️⃣ 은행대출
✅ 비상금대출
한도: 300만 원 | 금리: 5~15%대
비상금 대용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상품이에요.
무직⋅무소득자도 별도의 서류 없이
최대 300만 원을 최저 연 5%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죠.
심사결과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해요.
SGI서울보증 협약대출의 경우 보증보험 발급이 필수인데요. 이는 대출 신청 시, 해당 금융사에서 확인하기 때문에 별도로 발급할 필요는 없어요.
2️⃣ 정부지원대출
✅ 소액생계비대출
한도: 100만 원 | 금리: 최대 15.9%
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저신용⋅저소득자분들을 위한 상품이에요.
무직⋅연체자도 최소 조건만 충족하면
최대 100만 원을 연 15.9% (최저 9.4%) 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요.
‘당일’에 빌릴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.
게다가 오는 9월부터는 대출금을 전액 상환할 경우 재대출이 가능하고요. 이용 중 어려움이 생긴다면 만기연장, 취업지원 등 상황에 맞는 도움도 받을 수 있어요.
✅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
한도: 500만 원 | 금리: 최대 4%
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성실하게 상환 중인 분들을 위한 상품이에요.
최대 500만 원을 연 4% 이내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요.
💡 금리가 부담된다면?
우대금리를 적용받으면 금리를 낮출 수 있어요. 금융교육을 이수하거나,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만으로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, 우대조건 여부를 꼭 확인해 보세요!
한도가 부족하다면
‘이것’ 살펴보세요
정부지원의 소액대출 한도가 부족하다면, 서민금융의 대표 상품인 ‘햇살론’, ‘사잇돌’, ‘새희망홀씨’ 등을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.
1,200~3,500만 원가량의 큰 금액을 완화된 조건으로 합리적인 금리에 빌릴 수 있으니, 안전한 자금이 필요하다면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.
정부지원대출은
자금이 소진되면 이용이 어려워요
정부지원대출은 정책 기금으로 운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예산이 소진되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. 따라서 계획이 있다면 미리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을듯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