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로 집을 살까 말까 고민 중인 분들, 주택담보대출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솔깃한 소식이 있어요. 바로, 2024년이 주담대 갈아타기(대환대출)에 절호의 기회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거예요.
💰 주담대 금리,
지금은 3%대예요
첫 번째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! 최근 주담대 금리가 크게 내려왔거든요.
현재 5대 시중은행의 고정(혼합)형 주담대 금리*는 3.66~5.65% 수준으로, 하단은 3%대, 상단은 5%대 중반까지 내려왔어요.
*12월 14일 KB국민∙신한∙하나∙우리∙NH농협 기준
이 수치들은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각각 4%대, 6%대에 머물고 있었죠.
주담대 금리의 기준이 되는 ‘채권금리’가 최근 많이 떨어진 데다,
정부가 서민들의 빚 부담을 줄이고자 계속해서 은행들에게 금리를 낮출 것을 압박한 영향이에요.
📉 금리, 지금보다
더 내려갈 수 있대요
게다가 전문가들은 주담대 금리가 앞으로도 더 내려갈 수 있다고 봐요.
왜냐? 올해 1월 9일 정부가 ‘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’를 출시했는데요.
이전에는 은행 한 곳 한 곳마다 직접 찾아보며 조건을 비교해야 했다면,
이제는 클릭 한 번만으로 여러 주담대 상품을 살펴보고 손쉽게 갈아탈 수 있어요.
그렇게 되면 주담대 갈아타기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고, 은행들 입장에서도 고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겠죠?
결국 은행들끼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앞다투어 더욱 매력적인 주담대 금리를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요.
💡 주담대 갈아타기,
3년 넘은 분은 더 유리해요
🥺 “잠깐, 대출을 갈아타고 싶어도 수수료가 걱정돼요.”
유리한 건 알지만,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주담대 갈아타기가 망설여지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.
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걱정을 덜 수 있어요.
대부분의 주담대는 대출일로부터 3년이 되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자동으로 면제되기 때문이에요!
만약 내가 주담대를 받은 지 3년이 넘었다면? 더 나은 조건의 대출을 발견했을 때 갈아타기를 망설일 이유가 없는 거죠.
채 3년이 되지 않았더라도, 기회를 그냥 지나치기보단 핀다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를 통해 정확한 손익을 따져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
🔍 그래서 어떻게 하지?
그렇다면 주담대 갈아타기, 어떻게 해야 가장 효과적인 걸까요?
위에서 말씀드렸듯, 최근 출시된 ‘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’를 활용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.
은행마다 찾아보면서 손품∙발품을 팔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종류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고요. 언제든지 나에게 가능한 조건을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을 테니까요.
핀다 앱에선 이 모든 것들이 가능해요.
독자님이 가장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, 핀다가 도와드릴게요!
아래 버튼을 눌러 나에게 딱 맞는 주담대를 빠르게 살펴보세요.👇